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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케: 미형 캐릭터가 게임을 살리는 이유

by 밀리테크를 지향하는 세계 2025.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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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공식 홈페이지

 

미형 캐릭터의 힘: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케를 통해 본 인간 본능과 게임의 본질

 

1.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케: 미소녀 캐릭터의 매력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최근 화제가 된 스텔라 블레이드승리의 여신: 니케를 모를 리 없을 것이다. 두 게임 모두 한국 개발사 시프트업에서 탄생했으며, 공통적으로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미소녀 캐릭터들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콘솔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 이브(Eve)는 외계 생명체에 맞서 지구를 탈환하려는 전투 안드로이드다. 그녀의 늘씬한 몸매와 세련된 의상은 게임의 화려한 그래픽과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반면 니케는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다양한 미소녀 캐릭터들이 인류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두 게임은 단순한 액션을 넘어, 미형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출처 : 나

 

2. 인간은 왜 아름다움에 끌리는가

 

 왜 우리는 이런 미소녀 캐릭터에 끌릴까? 이는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욕구와 연결된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이브는 현실 모델을 3D 스캔한 듯한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며, 아담은 강인하면서도 매력적인 남성미를, 릴리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니케에서는 라피, 애니스, 마리안 같은 캐릭터들이 각기 다른 개성과 매혹적인 외모로 플레이어를 사로잡는다. 남성 플레이어는 아름다운 여성 캐릭터에, 여성 플레이어는 멋진 남성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끌린다. 이는 진화론적 관점에서도 설명 가능하다. 아름다움은 건강과 생존의 신호로 여겨졌고, 우리는 본능적으로 그런 특성에 매력을 느낀다. 게임 속 미형 캐릭터는 우리의 눈과 마음을 만족시키며, 현실에서는 채우기 힘든 판타지를 제공한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3. DEI WOKE: 서구권의 새로운 흐름

 

 하지만 최근 서구권 게임 업계에서는 DEI(Diversity, Equity, Inclusion) WOKE 사상이 대두되며, 이런 본능적 끌림과는 다른 방향으로 캐릭터 디자인이 변하고 있다. 다양성을 강조하며 전통적인 미의 기준을 깨려는 시도가 늘어난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게임에서는 의도적으로완벽하지 않은외모나 비표준적인 성별 표현을 내세운다. 이는 평등과 포용이라는 이름 아래 진행되지만, 때로는 플레이어들에게이게 아름답다는 강요로 느껴지기도 한다.

 

4. 게이머들의 반발

 

 이런 변화에 게이머들은 반발하고 있다. 물론 스토리상 주인공의 외모가 평범하거나 독특해야 한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이 캐릭터가 평등하니까 좋아해야 한다는 식의 강압적인 태도는 저항을 부른다. 스텔라 블레이드가 출시 전부터 논란이 된 것도 비슷한 맥락이다. 이브의 아름다운 외모가비현실적이라며 비판받았지만, 팬들은현실적인 모델을 기반으로 했는데 뭐가 문제냐며 반박했다. 게임은 현실의 반영이 아니라, 현실을 초월한 즐거움을 주는 매체다. 강요된 사상에 동의하지 않는 게이머들이 목소리를 내는 건 당연한 결과다.

 

출처 : 나

 

5. 게임은 판타지의 세계

 

 게임의 본질은 무엇일까? 나는 게임이 판타지를 만족시키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일상에서 벗어나,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모험과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해준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이브가 화려한 의상을 입고 적을 베는 모습이나, 니케의 캐릭터들이 각자의 매력으로 전장을 누비는 모습은 그런 판타지의 결정체다. 아름다움은 그 경험을 극대화하는 요소다.

 

6. 소비자의 선택을 무시하면

 

 반대로, 못생기고 억지로 다양한 성별을 주장하는 캐릭터들이 주를 이루면 소비자들의 반응은 냉정하다. 게임은 결국 상업 제품이다. 플레이어의 지갑을 여는 건 그들의 만족감이다. 미형 캐릭터를 배제하고 사상을 앞세운 게임들이 시장에서 외면받는 사례는 이미 많다. 소비자는 강요받는 걸 싫어한다.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아름다움을 선택할 권리가 있다.

 

출처 :https://namu.wiki/w/%EB%8F%84%EB%84%90%EB%93%9C%20%ED%8A%B8%EB%9F%BC%ED%94%84

 

7. 트럼프의 발언과 맞물린 현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성별은 두 가지뿐이다라고 발언하며 논란이 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그의 말은 단순히 정치적 입장을 넘어, 인간 본능과 사회적 흐름 사이의 갈등을 상징한다. 게임 업계에서도 비슷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과연 우리는 본능을 따를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일 것인가?

 

8. 김형태와 미형 캐릭터의 여정

 

 여기서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를 빼놓을 수 없다. 그는 예전부터 미형 캐릭터를 추구해왔다. 내가 처음 그의 작품에 빠진 건 창세기전 3: 파트 2를 플레이하면서였다. 그때의 캐릭터들은 단순히 예쁘기만 한 게 아니라, 독특한 개성을 품고 있었다. 이후 블레이드 앤 소울니케를 통해 그의 스타일은 더욱 빛났다. 김형태는본능을 따르는 디자인을 강조하며, 아름다움이 게임의 핵심이라고 믿는다. 나 역시 그의 열렬한 팬으로서, 그 철학에 깊이 공감한다.

 

9. 본능을 거스르는 사상의 한계

 

 인간의 본능을 억지로 거스르려는 시도는 큰 거부감을 일으킨다.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은 억압할 수 없는 욕구다. 게임에서조차 그 욕구를 무시한다면, 플레이어는 외면할 수밖에 없다. DEI WOKE가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는 있겠지만, 강요가 아닌 선택으로 제시되어야 한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10. 그래서 나는 아름다움이 좋다

 

 결국 나는 아름다움이 좋다. 물론 아름다움은 사람마다 다르게 정의될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외모에서의 아름다움은 게임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든다. 스텔라 블레이드니케는 그걸 증명한다. 인간의 본능을 충족시키는 게임이야말로, 우리를 진정으로 즐겁게 한다. 이 본능에는 당연히 게임성과 재미도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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